반응형
SMALL
렌더링 방식 | 프로그램명 | 특징 |
‧ 실시간 렌더링 사용자가 변경 사항을 즉시 확인할 수 있는 렌더링 방식 |
‧ Unity ‧ Unreal Engine ‧ Lumion |
빠른 피드백, 게임 엔진과 유사한 작업 흐름 |
‧ 비실시간 렌더링 고품질 이미지를 생성하는 데 시간이 소요되는 렌더링 방식. |
‧ V-Ray ‧ Arnold ‧ Corona Renderer |
복잡한 조명 및 재질 효과를 적용 가능, 렌더링 시간이 길어질 수 있음 |
‧ GPU 렌더링 그래픽 처리 장치(GPU)를 사용하여 렌더링 속도를 높이는 방식. |
‧ Octane Render ‧ Redshift ‧ Lumion(일부 기능) |
CPU 기반 렌더링보다 빠른 속도를 제공. |
‧ CPU 렌더링 중앙 처리 장치(CPU)를 사용하여 렌더링을 수행하는 방식. |
‧ Mental Ray ‧ Maxwell Render |
일반적으로 더 높은 품질의 렌더링 결과를 제공하지만 시간이 더 걸림. |
‧ 프리젠테이션 및 애니메이션 렌더링 건축 시각화나 영화 제작을 위한 고급 렌더링 기능을 제공 |
‧ KeyShot ‧ Blender (Cycles) |
복잡한 애니메이션 및 장면을 효과적으로 시각화 |
반응형
LIST
'기술영상제작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기술홍보영상에 들어가는 요소 (0) | 2025.02.13 |
---|---|
기업홍보영상에 들어가는 요소 (0) | 2025.02.13 |
3차원 제작용 프로그램 (0) | 2025.02.13 |
3D Modeling을 이용한 영상 제작 (0) | 2025.02.12 |
2D Motion Graphics, 3D Animation 에 의한 영상 제작 과정 (0) | 2025.02.1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