렌더링 프로그램
본문 바로가기

기술영상제작

렌더링 프로그램

반응형
SMALL

렌더링 방식 프로그램명 특징
실시간 렌더링
사용자가 변경 사항을 즉시 확인할 수 있는 렌더링 방식
‧ Unity
‧ Unreal Engine
‧ Lumion
빠른 피드백, 게임 엔진과 유사한 작업 흐름
비실시간 렌더링
고품질 이미지를 생성하는 데 시간이 소요되는 렌더링 방식.
‧ V-Ray
‧ Arnold
‧ Corona Renderer
복잡한 조명 및 재질 효과를 적용 가능, 렌더링 시간이 길어질 수 있음
GPU 렌더링
그래픽 처리 장치(GPU)를 사용하여 렌더링 속도를 높이는 방식.
‧ Octane Render
‧ Redshift
‧ Lumion(일부 기능)
CPU 기반 렌더링보다 빠른 속도를 제공.

CPU 렌더링
중앙 처리 장치(CPU)를 사용하여 렌더링을 수행하는 방식.
‧ Mental Ray
‧ Maxwell Render
일반적으로 더 높은 품질의 렌더링 결과를 제공하지만 시간이 더 걸림.
프리젠테이션 및 애니메이션 렌더링
건축 시각화나 영화 제작을 위한 고급 렌더링 기능을 제공
‧ KeyShot
‧ Blender (Cycles)
복잡한 애니메이션 및 장면을 효과적으로 시각화
반응형
LIS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