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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업명 | 설명 | 비고 | |
1 | 시나리오 작성 | 영상의 내용을 구성하는 단계 | |
2 | 3D Modeling | 등장하는 요소(모양)를 만드는 작업 | 수정은 2~5번 항목을 다시 진행하게 됨 |
3 | Mapping | 옷(색상, 재질 등)을 입히는 작업 | |
4 | Animation | 1~3 항까지 진행되어 생성된 데이터를 토대로 움직임을 만드는 작업 | |
5 | Rendering | 움직임을 이미지로 생성하는 작업 1초에 30장의 이미지를 만들게 되므로 시간이 가장 많이 소요됨 |
|
6 | 가편집 | 5번항의 결과물을 임시로 묶어 확인하는 단계 | |
7 | 편집 | 렌더링 데이터를 내용에 맞게 배열하고 특수효과, 배경음악, 자막 등 | |
3D Modeling을 이용한 영상 제작은 위와 같은 순서로 작업하게 된다.. 수정작업은 2~5번항 까지의 작업을 다시 하는 것으로 5번항까지의 과정이 끝이 나야 결과를 볼 수 있다. 그렇기 때문에 중간 과정을 볼 수 없으며 시간 또한 많이 소요될 수 밖에 없다. 예를 들어 영화에서 주인공이 변경되거나 사용된 소품이 달라지면 해당 장면을 다시 촬영하는 것과 같은 원리이며 촬영이 끝이 나야 확인 가능한 것처럼 1초에 30장 이상의 이미지를 다시 생성하고 가편집이 되어야 확인이 가능하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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